페더스
소개
인천대학교 페더스(구 배민)는 배드민턴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2022년에 신설된 인천대학교의 배드민턴 동아리입니다. 창립 이후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정기 모임과 동아리 MT, 타 대학 배드민턴 동아리 교류전 등 다양한 내.외부 활동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국 대학 배드민턴 동아리 연합회인 ‘누리 연합회’에 등록하여 경기.서울권 대학들과의 교류와 대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운동 능력 향상을 비롯하여 상호 간 친목을 통하여 운동을 통한 즐거움의 추구뿐만이 아닌 스포츠로의 입문을 바탕으로 운동을 통해 삶을 바라보는 안목을 길러 지, 덕, 체를 겸비한 ‘전인’적 삶을 실현하는 것을 페더스 활동의 궁극적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 지역 대학 연합 교류전을 바탕으로 인천 지역의 다른 대학 배드민턴 동아리들과 교류 및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로의 입문을 통한 스포츠적 삶의 자세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만큼 운동능력이 아닌 배드민턴에 대한 열정을 가장 중요시하는 페더스는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모든 학우분들에게 열려있습니다.
정기 활동은 페더스의 주요 활동으로 매주 일요일 14시부터 18시까지 인천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활동입니다. 매주 자율 경기과 기초 기능 연수를 진행하며 실력 향상 및 회원 간 친목의 장이 되는 활동입니다.
동아리 교류전은 인천 지역의 배드민턴 동아리와의 교류 행사로, 대회 형식의 대진 경기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자유 경기로 진행됩니다. 가천대학교 메디컬 캠퍼스, 인하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겐트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와 교류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3개 이상의 동아리가 모여 함께 교류하는 연합 교류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류전은 타 학교와의 교류를 통하여 우리 동아리의 운동 능력에 대한 피드백과 더불어 친목을 통한 안목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페더스는 정기 활동과 교류 활동 외에도 매 학기 신입 부원 환영 회식, MT, 정기 활동 후 뒤풀이 등 친목 활동을 통해 회원들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누리 연합회 등의 대회에 참가하며 공동체 의식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운동 능력이 아닌, 배드민턴에 대한 열정을 가장 중요시하기에 실력 때문에 주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